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세요”..
사람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세요”

이현희 기자 newslee@ysnews.co.kr 414호 입력 2012/01/31 11:54 수정 2012.01.31 11:04
드림스타트사업, 협력ㆍ후원기관 협약 체결




시가 저소득층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드림스타트사업이 지역사회의 참여를 통해 민ㆍ관 협력사업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지난 20일 시는 양산경찰서와 양산소방서를 협력기관으로, 통도사와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양산대학교, 양산어린이집연합회, 동일리조트, 신세계개발이 후원기관으로 드림스타트사업에 참여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협력ㆍ후원기관은 시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저소득층 아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협력기관인 양산경찰서와 양산소방서는 교통안전과 학교폭력예방, 소방ㆍ화재ㆍ물놀이안전 등 교육분야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후원기관인 통도사는 가족 템플스테이, 다도 체험 등 정서분야 프로그램을 지원키로 했다.

또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건강검진과 질병치료 등 의료분야, 어린이집연합회는 지역 어린이집 이용 등 보육분야, 동일리조트와 신세계개발은 각종 놀이시설 이용과 농촌체험 등 정서발달 프로그램을 제공키로 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드림스타트센터가 아동의 전인적 발달증진을 도모하는 통합 복지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중심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가용자원 발굴과 연계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9월부터 시범사업으로 중앙ㆍ삼성ㆍ강서ㆍ양주동 지역 취약계층 310가구 430명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범지역의 효과를 토대로 대상지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