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교육상 신홍재ㆍ김진보ㆍ안상수 수상..
교육

양산교육상 신홍재ㆍ김진보ㆍ안상수 수상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2/12/31 11:28 수정 2012.12.31 11:29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공영권)은 황산초등학교 신홍재 교장, 물금고등학교 김진보 교감, 양산교육지원청 안상수 시설지원팀장을 ‘제9회 양산교육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지난달 31일 양산교육청은 올해 양산교육을 마무리하면서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양산에서 10여년 간 교직생활을 한 신홍재 교장(황산초)은 2010년 황산초 교장으로 부임한 후 학교 교육 내실화와 특정화된 학교 프로그램 운영에 힘써왔다. 그 결과 학력향상 우수학교, 학교평가 최우수학교, 2012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등을 수상해 지역 교육 발전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진보 교감(물금고)은 양산중, 양주중, 양산고, 물금고 등 지역 내 중고교에서 14년 동안 근무하며 학습부진학생 지도, 건전생활운동 및 여가활용지도, 자원봉사 활동 등에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 교육자로서 본보기가 된다는 평을 받았다.

안상수 시설지원팀장은 6년 간 양산교육지원청에 근무하면서 웅상여중을 비롯한 지역 내 7개 학교 개교 업무와 범어초 그린스쿨사업, 양산고 기숙사 증축과 보수공사 등 교육환경개선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온 점이 높게 평가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공영권 교육장은 “수상자들처럼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분들이 있기에 양산 교육의 미래가 밝다”며 “꿈을 키우는 학교 함께하는 양산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9회를 맞은 양산교육상은 지역 내 유ㆍ초ㆍ중학교, 교육청, 사업소 등에 재직하고 있는 교직원 가운데 학교ㆍ학급 경영, 교육연구, 학생지도, 교육여건 조성 등에 이바지한 교직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