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소외계층 지원, 인재육성 교육 강화..
교육

소외계층 지원, 인재육성 교육 강화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01/22 11:13 수정 2013.01.23 12:13
교육지원청, 2013 양산교육설명회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공영권)은 15일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지역 내 초ㆍ중ㆍ고 교장, 교무ㆍ연구부장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양산교육설명회’를 열었다.

양산교육지원청은 기초ㆍ기본 학력 정착, 교원의 수업 전문성 신장, 학교폭력 예방 교육 강화, 나라사랑 교육 내실화의 4대 역점과제와 노래하는 학교, 운동하는 학교, 책 읽는 학교의 3대 특색과제를 설정해 교육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특히 올해는 교육지원청 주관 회의와 행사를 전년 대비 20% 축소하고 교원의 업무를 줄여 교육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업과 학교 1대1 결연을 통해 ‘기업체와 함께하는 희망나눔학교’를 운영하고, 돌봄교실 확대 운영 등 저소득층과 소외계층 자녀의 학습지원과 학교 적응력을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육지원청 내 영상미디어실을 구축하고 영상미디어영재반, 음악창작영재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영권 교육장은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