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재교육으로 문화ㆍ예술인재 육성..
교육

영재교육으로 문화ㆍ예술인재 육성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01/29 12:08 수정 2013.01.29 12:08
교육지원청, 영상예술ㆍ음악창작예술영재반 신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공영권)은 문화ㆍ예술에 소질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양산영재교육원에 ‘영상예술반’과 ‘음악창작예술반’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두 프로그램은 올해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영상예술반은 통찰, 통합, 창의, 리더십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사회를 주도할 영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3월 교육지원청 내에 생기는 영상미디어실을 활용해 학생들이 직접 영상을 구성, 제작하는 과정을 배우고 실제 양산 교육현장의 영상교육자료를 제작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음악창작예술반은 음악적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 발굴해 체계적인 음악프로그램으로 잠재적 능력을 신장하고자 신설했다.

음악대학에서 배우는 기초음악이론을 참여 학생 수준에 맞춰 학습시키고 각 학생이 직접 음악을 창작, 연주, 평가, 발표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2월 4일부터 각 학교장 추천을 통해 1차 신청을 받고 이후 학문적성검사와 오디션, 심층면접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선정한다.

이경찬 담당 장학사는 “신설된 두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으로 새로운 꿈을 꾸게 해주는 동시에 이 아이들이 성장해 양산을 진정한 문화ㆍ예술의 도시로 이끌어 줄 것”이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