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청소년 열정 펼칠 문화존 개막”
..
사람

“청소년 열정 펼칠 문화존 개막”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04/16 10:11 수정 2013.04.16 11:33
12월까지 매달 둘째 주 토요일 양주공원




청소년들의 축제 ‘청소년문화존 IZ’의 시작인 ‘Active festival’이 지난 13일 양주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청소년 동아리 17개팀이 참여해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G.N.B Family의 댄스무대로 시작한 이날 공연은 들무새(경남외고)의 사물놀이, 매직팡(웅상종합사회복지관)의 마술 공연, 북정해동검도의 검무, 소나기 밴드(양산고)의 공연 등이 이어져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캐리커처 체험(바바캐리커처팀), 슈가비스켓 만들기(양산풀잎문화센터), Open Cafe, 이어캡 만들기(서창고 미술동아리), 로봇축구 체험(청소년동아리 STEAM)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INFINITY(무한)의 I와 ZONE(지대)의 Z의 결합인 청소년 문화존 ‘IZ’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축제를 통한 무한한 즐거움과 상상을 키우는 청소년문화특화 공간으로 12월까지 매달 둘째 주 토요일 양주공원 일대에서 이어진다.

다음 달에는 양산시청소년한마음축제 예선 공연인 Spark Festival(11일)과 우리의 전통놀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우리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Traditional Festival(25일)이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