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책의 날에 책의 세계로 빠지다..
교육

책의 날에 책의 세계로 빠지다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04/23 10:23 수정 2013.04.23 10:23
오봉ㆍ물금초, ‘세계 책의 날’ 행사 다채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지역 내 초등학교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오봉초등학교(교장 박영주)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독서 행사 주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도서 행운권 뽑기, 책 제목을 맞춰라, 빛그림 동화 상영, 책갈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도서관에서 진행해 학생들이 책과 더 친숙해질 기회를 제공했다.

오봉초 관계자는 “요즘 아이들은 스마트폰이나 게임, 영상물에 과다 노출돼 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낮아지고 있는데 이번 독서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책의 소중함과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된 것 같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독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학교에 책 읽는 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물금초등학교(교장 조을연)도 지난 17일부터 일주일간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도서관에서 책을 대출하는 학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책 대출 이벤트와 책 표지 퍼즐 맞추기 활동을 펼쳤으며 학교 홈페이지에 독서 후기를 올리면 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활동도 마련했다.

물금초 관계자는 “행사기간에 도서관이 책을 빌리고 활동에 참여하려는 학생들로 가득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도서관을 친근한 장소로 여기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