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자녀 교육, 체험 통해 배워보세요..
교육

자녀 교육, 체험 통해 배워보세요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04/30 10:28 수정 2013.04.30 10:28
교육지원청, 명사 초청 학부모대학 운영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공영권)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학부모 60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대학을 열었다.

이번 학부모대학은 교양위주 강좌에서 벗어나 음악적 정서, 자녀와의 효과적인 대화법에 대한 묻고 답하기 등 학부모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강좌는 한국웃음치료 이재우 본부장, 행복그리기심리센터 이가은 강사, 한국항공우주사업 구관혁 팀장 등 전국 유명강사를 초빙해 한층 질 높은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가은 강사는 ‘자녀와의 효과적인 대화법’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폭력과 부적응은 주변의 무관심, 부적절한 대화방법과 일순간에 일어나는 감정기폭을 잡아주지 못하는데서 발생한다”고 말했다.

또 이재우 강사는 웃음이 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파급되는 효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구관혁 강사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의인성 인재 키우기’로 자녀들의 진정한 성공과 그 성공의 비전을 제시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부모들이 자녀교육을 넘어 자신들의 인생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제공했다.

공영권 교육장은 “바람직한 학부모상을 구현하고 올바른 자녀양육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학부모대학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해 학부모의 자녀교육 전문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