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위기 청소년을 우리 품으로”..
사람

“위기 청소년을 우리 품으로”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04/30 15:29 수정 2013.04.30 03:29
지역사회 청소년통합 지원체계

CYS-net 위원 위촉 및 업무협약식



지난 28일 청소년회관에서 위기에 빠진 청소년을 구하고 안전하게 가정과 학교로 돌려보내기 위한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CYS-net 위원 위촉식과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제2기 CYS-net 운영위원회와 실행위원회를 비롯해 1388청소년 지도단 위원 77명을 위촉했다. 또 유기적인 청소년 돌봄 체계를 위해 양산시와 양산경찰서, 양산교육지원청,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양산고용센터, 김해YMCA 등 6개 단체의 업무협약식도 이뤄졌다.

CYS-net는 청소년의 위기상황에 대한 심각성을 지역사회가 공유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 활용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스템으로 운영위원회, 실행위원회,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구성돼있다.
운영위원회는 위기 청소년을 찾아내 이들이 필요로 하는 기관단체에 연결해주고 지원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실행위원회는 운영협의회에서 구성된 방안으로 실질적으로 위기 청소년에게 급식비와 간식비를 지원하고 학습, 법률, 행정적인 면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지역 사회 안에서 1차적으로 청소년을 지켜주는 지킴이 역할로 교사와 학부모로 구성돼있으며 세 단체가 유기적인 역할을 하며 지역 내 위기 청소년을 보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