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성산초, 활발한 국제 교류 활동..
교육

성산초, 활발한 국제 교류 활동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05/14 09:58 수정 2013.05.14 09:58
중국 포강현 실험소학교 초청 통도사 등 현장학습



↑↑ 성산초 국제교류단과 중국 절강성 포강현 실험소학교 학생들이 지난 7일 통도사를 방문해 양산의 문화를 직접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성산초등학교(교장 남상호)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박 5일 동안 중국 절강성 포강현 실험소학(이하 실험소학)을 초청해 국제 교류 활동을 실시했다.

성산초는 실험소학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지난해 12월 성산초 국제 교류팀이 실험소학을 방문해 중국의 문화를 몸소 느꼈다. 이어 올해는 성산초에서 실험소학을 한국에 초청하는 국제교류활동을 실시했다.

5일간 성산초 학생과 실험소학 학생들은 부산 해운대 누리마루 등 한국 명소를 체험하고 한국 전통 노래 알리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또 양산의 랜드마크인 양산타워와 통도사를 방문했으며 영어 특별수업, 방과 후 칼라 클레이 수업 등에 참여했다.

국제 교류활동에 참여한 실험소학 교장은 “한국에서의 따뜻하고 친절한 환영에 감사드리며, 이곳에서 듣고 보며 배운 모든 것을 중국에서도 적용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성산초 관계자는 “앞으로 두 학교가 지속적으로 연락함은 물론이고 자매결연 학교 방문을 통해 학생 교환 프로그램을 추진해 공동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국제교육에 대한 이해와 양교간의 우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