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배우며 즐기는 숲속도서관..
사회

배우며 즐기는 숲속도서관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05/21 09:18 수정 2013.05.21 09:18
본지ㆍ경남교육포럼 주관 이동도서관 운영



양산시민신문(발행인 김명관)과 경남교육포럼(대표 박종훈)이 오는 25일 ‘2013 평생학습박람회’를 맞아 책 읽는 도시 양산 만들기를 위해 이동버스도서관을 운영한다.

25, 26일 이틀간 2013 평생학습박람회에 참여하는 이동버스도서관은 풀뿌리언론으로 지역밀착형 정론지를 자리매김해 온 본지 창간 10주년을 기념하고, 지역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지향하는 경남교육포럼의 이념에 따라 도서관 운영 외에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된다.

‘양산교육열린마당’으로 진행되는 이번 숲속도서관은 도서관에서 이루어지는 도서 대출과 열람 외에도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책 도장 만들기 등 도서 체험 프로그램과 전문상담교사가 실시하는 학생 진로, 진학, 생활 상담이 함께 이루어진다.

특히 진로상담은 보다 충실한 상담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 상담 예약은 경남교육포럼 부설 경남대입상담센터 전화(263-0123)와 인터넷(jinhak.gnef. org)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본지 김명관 발행인은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 10년 간 노력해온 지역언론으로 이번 평생학습축제에 경남교육포럼과 함께 숲속도서관을 운영하게 됐다”며 “시민과 함께 호흡한다는 창간 이념에 따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교육포럼 박종훈 대표는 “사회적 합의의 교육 공동체를 지향하는 경남교육포럼의 목적에 따라 경남도민의 책 읽는 문화를 드높이기 위한 숲속도서관을 양산에서 운영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특히 수준 높은 교육상담에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