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학생 스스로 계획하는 야영활동..
교육

학생 스스로 계획하는 야영활동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06/04 10:07 수정 2013.06.04 10:07
웅상초, 학년군별 테마 야영수련활동 진행



웅상초등학교(교장 장병인)는 지난달 23일부터 24일 이틀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야영수련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에게 심신수련과 야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과정과 실생활의 연계로 학습효과를 증진하기위해 펼쳐졌다.

이번 활동은 학년별로 다른 체험을 진행했다. 학생들이 원하는 체험활동 의견을 수렴해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5ㆍ6학년의 경우 학생들이 야영수련활동 진행반을 꾸려 행사의 처음부터 끝까지 계획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1ㆍ2학년은 때 이른 더위를 날리기 위해 여름체험학습의 일환으로 경주 워터파크를 방문해 수영(물놀이)캠프를 다녀왔다. 3ㆍ4학년은 기장청소년수련관에서 예절과 질서 교육을 받고 협력 도미노 활동, 서바이벌 게임, 장기자랑 등 다양한 수련활동을 펼쳤다. 5ㆍ6학년은 웅상초 교내 천연잔디운동장에서 ‘자율과 협력’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활동하는 앞뜰야영을 실시했다. 이날 5ㆍ6학년 학생들은 넓은 잔디운동장에서 피구, 축구, 장기자랑, 담력훈련, 런닝맨 게임 등 평소에 하고 싶던 놀이들을 마음껏 즐겼다. 

웅상초 관계자는 “이번 캠프와 수련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협동으로 어려운 일들을 해결하는 성취감과 자립심을 길렀다”며 “도전의식을 갖고 경험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이 한층 더 성장하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