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여름밤 더위 식히는 합창의 감동
..
문화

여름밤 더위 식히는 합창의 감동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07/16 10:15 수정 2013.07.16 10:15
청라합창단 제11회 정기연주회



청라합창단(단장 최성길)이 아름다운 하모니로 더위에 지친 시민을 달랬다.

지난 13일 청라합창단(단장 최성길)이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1회 정기연주회를 가졌다.

이번 공연에는 아델플루트앙상블의 플루트 앙상블과 아람유치원합창단의 귀여운 합창무대 등이 합창단 공연 사이에 이뤄져 관객이 합창 공연을 즐기면서 클래식에 대한 음악적 갈증까지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최성길 단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합창단으로서 여러분들 앞에 설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단원들의 열정을 하나로 모아 앞으로도 많은 분을 위해 아름다운 합창을 선사하는 청라합창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틈틈히 조현수 지휘자가 관객에게 곡에 대한 설명으로 관객들이 음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고 오페라부터 가요, 세계 각국 민요, 클래식까지 다채로운 합창곡을 선보였다.

한편, 청라합창단은 2002년 양산 지역 내 음악학원 원장 30여명이 모여 창단한 단체로 해마다 정기 공연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쌓아왔다. 또한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소외계층에게 사랑을 전하는 행사를 기획해 공연 봉사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