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삽량문화축전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열리는 ‘2013삽량문화축전’에 참가할 예술인ㆍ예술단체와 ‘소망등 달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축진위원회는 시민예술가 페스티벌 참가자와 축전 체험ㆍ전시단체를 모집한다. 시민예술가 페스티벌은 양산에서 활동하는 전문ㆍ시민예술단체와 동아리들이 삽량축전에서 그들의 열정을 무대에서 펼쳐 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술단체나 동아리는 축전홈페이지(www. yangsanfes.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lks0991@hanmail. net) 혹은 우편(양산시 중앙로 39 양산삽량문화축전추진위원회)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이달 22일부터 8월 2일까지다. 참가팀은 공연 내용을 기준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삽량축전에서 체험ㆍ전시 부스 운영을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22일부터 8월 5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부문은 ▶일반예술문화 ▶문화ㆍ역사 ▶민속 문화ㆍ예술 ▶어린이ㆍ청소년 생활문화 ▶일반 생활문화 ▶이색체험 등 총 6개 분야다.
시민참여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하는 ‘시민 소망등 달기’는 이달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축전사무처, 각 읍ㆍ면ㆍ동 주민센터에서 접수를 받으며 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시민의 소망을 적은 등 1만개를 양산천 제방 산책로(영대교~신기교)에 터널형으로 설치하는 소망등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 7일간 불을 밝힐 예정이다. 문의 양산삽량문화축전추진위원회 392-25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