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양산유물전시관과 지역 도서관이 하반기 시민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양산유물전시관(관장 신용철)은 ‘양산의 유형 문화유산’이라는 주제로 9월 12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제2기 시민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에는 유명 교수, 전문 명사들을 초청해 양산의 성곽, 양산의 불교 및 유교건축, 양산의 누대, 양산의 옛 지도, 양산의 불교조각과 불교회화, 통도사 금강계단의 구조와 상징 등을 배워본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양산유물전시관 홈페이지(museum.yangsan. go.kr)에서 내달 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문의 392-3313.
양산시립도서관은 9월 10일부터 12월 13일까지 ‘하반기 문화강좌’를 진행한다. 유아, 초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14개 강좌 16개 반을 운영한다.
유아강좌는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유아 클레이’, ‘스피치리더십’ 수업이 진행되며, 초등강좌는 ‘주산암산수학’, ‘독서논술’, ‘미술심리치료’, ‘생활과학교실’, ‘한국사여행’을 운영한다. 성인강좌로는 ‘토탈창작공예’, ‘샤이닝우드POP’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신분증을 가지고 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온라인(lib.yangsa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392-5903.
웅상도서관도 유아, 초등학생, 성인을 위한 하반기 문화강좌를 진행한다.
유아강좌로는 ‘종이접기’, ‘영어스토리텔링’ 등을 운영하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놀이수학’, ‘도서관 친구 되기’, ‘신나는 책 놀이터’ 등의 강좌가 마련돼 있다. 성인강좌는 ‘자녀 이해와 나를 위한 독서치료’, ‘천연화장품 만들기’ 등이 있다.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9월 4일까지 온라인(lib.yangsan.go.kr)으로 하면 된다. 문의 379-8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