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 떠나는 길’이라는 주제로 영축산 관광 순례길 걷기 대회가 오는 12일, 13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통도사 일대에서 열린다.
삽량문화축전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영축산 관광 순례길 걷기 대회인 이번 행사는 우리 시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해 열린다. 사계절 풍광이 빼어난 영축산과 소나무 향 가득한 산사를 지나는 순례길을 많은 이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함께 걸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대회 코스는 통도사 산문주차장에서 출발해 무풍한솔길, 암사순례길, 백련암, 옥련암, 서운암을 지나 통도사까지다.
코스 중간에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통도사 산문주차장에서는 타악 퍼포먼스, 몸풀기 공연 등이 준비돼 있고 백련암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힐링뮤직공연이 펼쳐진다. 옥련암에서는 전통음악과 명상음악의 공연이 열리고 서운암에서는 사찰음식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걷기 대회는 오는 9일부터 열리는 ‘2013 영축문화축제’ 기간에 개최돼 다채로운 볼거리까지 즐길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통도사 산문주차장 내 운영본부 앞으로 12일, 13일 오전 9시까지 모이면 된다. 가벼운 복장과 물, 도시락 등은 직접 챙겨야 한다. 가족 단위나 단체 등 참가자에게는 하루 선착순 500명에 한해 행사티셔츠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392-2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