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교실 안에 갇혔던 꿈을 펼쳐라!..
교육

교실 안에 갇혔던 꿈을 펼쳐라!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10/22 09:35 수정 2013.10.22 09:36
양산시학원연합회 ‘2013 학원종합문화제’




건전한 사교육의 모범을 제시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한자리에 선보이는 ‘2013 양산시학원종합문화제’가 지난 19일 양주공원 일대에서 열렸다.

양산시학원연합회(회장 이상열)가 주최하고 양산시, 양산시의회, 양산교육지원청, 본지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체험과 여러 장르의 문화 활동을 통해 건전한 정서를 함양하고 각각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기 위해 학원연합회가 야심차게 준비했다.

양산지역 440여개 학원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좁은 교실을 벗어나 탁 트인 공간에서 자신의 숨은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다.

오전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청라합창단의 합창 공연을 비롯해 핸드벨 연주, 발레, 밸리댄스 등 오후 5시까지 학생들의 수준 높은 무용ㆍ음악 공연이 이어져 시민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다트 던지기와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 그림 그리기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아나바다’ 장터와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행사에서 나오는 수익금은 지역 내 소년소녀가장 돕기 후원금으로 기부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상열 회장은 “올해 4회째를 맞는 양산시학원종합문화제는 청소년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참가 시민에겐 젊음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종합문화제”라며 “지역과 함께하는 양산시학원연합회가 지역의 인재를 꾸준히 발굴하고 교육시켜 지역 맞춤형 인재로 다시금 변모시키는 모습을 꾸준히 지켜봐 주시고 앞으로도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