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에코’ 배워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로! ..
사회

‘에코’ 배워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로!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11/26 09:54 수정 2013.11.26 09:54
양산시 평생학습프로그램 ‘제3기 에코패밀리’ 수료



양산시 평생학습우수프로그램인 ‘에코패밀리’(단장 김말분)가 8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3일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제3기 에코패밀리 수료식’에는 올 한해 환경지킴이로 활동한 37가족이 참여해 활동을 마친 소감을 나눴다.

에코패밀리는 가족단위 평생학습을 목표로 하며, ‘내 고장’과 ‘환경’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4월 2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양산시자원회수시설 견학, 통도사 계곡 정화활동, 신불산 풍력발전소 견학, 원동면 신흥사ㆍ상북면 투어 등 한 달에 한 번, 양산의 자연과 환경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3기 에코패밀리로 활동한 이권찬(북정초2) 학생은 “처음 활동할 때만 해도 재미있는지 몰랐는데 하면 할수록 더 재밌고 신이나 활동할 날을 손꼽아 기다렸다”며 “활동이 끝나도 쓰레기를 아무 곳에나 버리지 않고 자연이 아프지 않도록 돌봐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말분 단장은 “활동 때마다 반짝이는 눈빛으로 만났던 가족들, 그리고 활동을 마칠 때마다 다음 활동지를 묻고 언제 만나는지 기다리는 아이들의 모습이 제가 에코패밀리를 이끌어 올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됐다”며 “여러분과 함께 한 시간을 통해 함께하는 삶이 얼마나 즐거운 것인지 알고, 느낄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