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초겨울 추위 녹인 음악과 예술
..
문화

초겨울 추위 녹인 음악과 예술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3/12/03 09:40 수정 2013.12.03 09:40
한송예술촌 제5회 재능기부 ‘예술아 놀자!’



동심이 그려낸 그림과 감미로운 음악이 겨울의 추위마저 감싸 안았다.

지난달 29일 양산한송예술협회(이사장 조홍정)가 지역 문화예술 확산에 이바지하고 시민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제5회 예술아 놀자!’를 한송예술촌 아트홀 전시관과 연주홀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는 아이들의 순수함을 엿볼 수 있는 ‘하북 어린이 미술작품 전시회’와 부산가톨릭합창단 초청 콘서트를 진행해 시민에게 풍성한 ‘예술 선물’을 전달했다.

하북 어린이 미술작품 전시회는 하북면에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이들이 소풍을 주제로 그린 그림 100여점이 전시됐다. 그림을 제출한 아이 중 표현력이 좋고 창의적인 그림을 그린 23명을 선정해 상장과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전시회는 이달 8일까지 계속된다.

이어 부산에서 부산교구연합성가대로 창단한 ‘부산가톨릭합창단’이 성가, 뮤지컬 음악, 전통가요 등을 선보이며 관객을 매료시켰다. 또 이날 콘서트에는 보광고 BK밴드가 특별출연해 청소년밴드의 톡톡 튀는 매력을 보이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조홍정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재능 나눔을 함께하는 의미에서 음악공연과 동시에 내일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의 미술작품 전시회도 열었다”며 “겨울의 길목에 접어드는 추운 날씨에도 한송예술촌을 찾아준 관객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