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자연에서 배우는 우리 문화 “좋아요”..
사람

자연에서 배우는 우리 문화 “좋아요”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4/01/21 11:23 수정 2014.01.21 11:23
문화교육연구소田, 천성초 학생 대상 ‘자연 문화 교육’



문화교육연구소田(소장 전이섭)은 지난 15일 천성초등학교(교장 진옥년) 돌봄교실 아이들을 대상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문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돌봄교실 아이들 30여명은 문화교육연구소에서 오전 활동으로 직접 떡을 만들고 자신의 캐릭터를 그린 비석을 만들었다. 오후에는 밖으로 나가 자연 활동으로 비석치기, 손수레 끌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놀이를 체험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교육연구소와 천성초등학교가 지난해 3월 맺은 ‘아름다운 교육기부 자매결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문화교육연구소는 매달 돌봄교실 아이들과 민속놀이, 음식 만들기, 전통놀이 도구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아이들과 함께 교육에 참여한 박기정 교사는 “아이들이 교실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데 이렇게 자연에서 놀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다행인 것 같다”며 “처음에는 어색해하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들이 자연과 하나가 돼 더 활발해지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전이섭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와 연구소가 지역공동체로서 행복과 사랑을 나누는 계기가 됐다”며 “한 달에 얼마 안 되는 체험 시간이 아쉽긴 하지만 자연 속에서 날이 갈수록 밝아지는 아이들을 보며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