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학교 노찬용 이사장 박사학위 논문 ‘학계 관심’..
교육

영산대학교 노찬용 이사장 박사학위 논문 ‘학계 관심’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4/03/04 10:13 수정 2014.03.04 10:13



 
 
영산대학교 노찬용 이사장(사진)이 부산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해 지역 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노 이사장은 부산대학교 국제전문대학원에서 국제통상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를 받았다.

노 이사장의 논문은 ‘한ㆍ중 소비자의 환경가치 지향성이 그린 제품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비교 연구’다. 이는 한국과 중국 소비자의 환경에 대한 우려와 관심이 커지고 있음에 따라, 양국 소비자의 그린 제품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이며, 어떤 관계를 가지는지에 대해 분석한 것이다.

논문은 한ㆍ중 소비자 간 문화성향 차이에 따른 소비 행동을 분석한 연구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한국과 중국시장에서 친환경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국내ㆍ외 기업에게도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 이사장은 “친환경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목표 시장 소비자의 환경가치 지향성과 문화성향 차이를 분석한 자료가 절실한 것 같아 연구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노 이사장은 현재 (사 )한국사립초중고등학교법인협의회 부산광역시 회장, (사)재한외국인사회통합지원센터 법인이사, 한국대학법인협의회 감사, 부산고등법원 조정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