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내가 바로 기후 지킴이, 그린리더”..
교육

“내가 바로 기후 지킴이, 그린리더”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4/03/18 10:15 수정 2014.03.18 10:15
범어고, 청소년지킴이단 대상 그린리더 교육



범어고등학교(교장 김주만)는 양산시와 그린스타트양산네트워크, 경남그린스타트네트워크와 함께 지난 15일 청소년지킴이단 30여명을 대상으로 ‘그린리더 초급과정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 그린리더’는 온실가스 줄이기 범국민실천운동인 그린스타트 운동을 선도하고 녹색 생활을 배워 전파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들은 환경 소양교육을 통해 에너지절약법 등 저탄소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법을 배운다.

이날 경상남도기후변화교육허브센터 김효남 강사가 청소년지킴이단에게 기후변화와 친환경적인 삶, 그린스타트 운동에 대해 강의했으며 페트병으로 친환경 화분 만들기 등을 실습했다. 강의 후에는 학교 주변 정화활동과 그린스타트 운동을 알리는 거리 캠페인도 진행했다.

하둘남 청소년지킴이단장은 “저탄소 친환경 운동은 내가 먼저 가정에서 아껴 쓰고 다시 쓰는 습관을 만드는 운동으로 아이들이 그린스타트를 배워 각 가정에 전파하고, 그 부모님들이 친지, 직장동료 등에게 알린다면 양산이 쾌적한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환경 지킴이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