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따뜻한 4월, 도서관의 달이 돌아왔다. 12일부터 일주일간 시민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독서생활을 진흥하기 위한 도서관 주간과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양산 지역 공공도서관은 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양산시립도서관
버블 매직쇼, 도서교환전 등
양산시립도서관은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버블 매직쇼를 13일 진행한다. 공연 시간은 약 1시간으로 9일부터 선착순 100명을 신청받는다. 5세 이하 아동은 부모와 함께 입장할 수 있다.
12일에는 집에서 읽지 않는 책을 도서관에서 다른 책 또는 도서 가방으로 바꿀 수 있는 ‘꿈나눔 도서교환전’을 연다. 교환도서는 2일부터 11일까지 접수하며 책과 바꾼 도서교환권으로 행사 당일 책이나 가방으로 바꿀 수 있다. 같은 날 도서교환전 방문자를 대상으로 페이스 페인팅 행사도 진행한다.
또 23일에는 책의 날을 기념해 하루 동안 대출 권수를 3권에서 5권으로 늘려주는 ‘다독다독’ 행사를 운영한다. 문의 lib.yangsan.go.kr 또는 392-5933.
웅상도서관
동화구연, 인형극, 자원 교환전 등
웅상도서관은 도서관 주간을 맞아 19일 동화구연 ‘동화야 놀자’와 26일 인형극 ‘흥부놀부전’을 공연한다. 4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동화구연은 유아와 초등생 각 20명, 흥부놀부전은 도서관 이용자 160명을 선착순 신청받는다.
매주 토요일마다 ‘잉여자원교환전’을 열어 가정에서 불필요한 잉여자원을 교환하는 벼룩시장을 운영한다.
4월 동안 1층 로비에서는 공지영 작가의 책을 전시하고, 지난해 12월 웅상도서관 5행시 짓기 행사에서 선정된 우수 작품을 전시한다.
이 외에 작품을 읽고 감동받은 구절을 응모하며 우수작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선물하는 ‘내 마음을 울린 구절’을 운영한다. 도서 연체로 대출 정지를 받은 연체자에게 벌점을 없애주는 ‘연체자에게 희망을’도 운영한다. 문의 lib.yangsan.go.kr 또는 386-6603~4.
양산도서관
모범이용자 표창, 스마트 책 읽기 등
양산도서관(관장 전석자)은 4일부터 이달 말까지 양산도서관 트위터의 글을 리트윗하는 이용자 10명을 선정해 기념품을 증정하는 ‘트위터 리트윗 행사’를 진행한다. 또 양산도서관의 전자책, 오디오북을 대출하고 홈페이지에 감상을 등록하는 사람 중 10명에게 기념품을 전달한다.
이 외에 어린이를 대상으로 읽고 싶은 책 3권과 독서 다짐 4개를 제출하고 그 책을 빌리는 선착순 30명에게 상품과 대출 권수를 5권에서 7권으로 늘려주는 ‘독서스케쥴 3+4=7’과 23일 책의 날을 기념해 이날 책을 대출하는 30명에게 장미꽃을 주는 ‘책의 날, 장미를 드려요’를 진행한다.
또한, 19일에는 도서관 이용자 중 도서관 이용 수칙을 잘 지킨 모범이용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듣는 이용자 간담회도 열릴 예정이다. 문의 www.yangsanlib.or.kr 또는 385-7004, 7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