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장애인과 함께 행복한 사회”..
사람

“장애인과 함께 행복한 사회”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4/04/22 13:20 수정 2014.04.22 01:20
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지난 18일 ‘제3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양산실내체육관에서는 ‘다 함께 사는 사회, 우리 모두의 노력’이란 표어 아래 기념행사가 열렸다.

양산시장애인총연합회(회장 김대연)가 주관하고 양산시와 일송정후원회(회장 도경수)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진 사회는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야 할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펼쳐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일반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모범장애인과 유공자 등에 대한 시상과 김창섭 경남농아인협회 양산지부장의 ‘장애인인권선언’, 김대연 양산시장애인총연합회장의 기념사가 진행됐다. 

김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은 1981년 UN 총회에서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을 위해 제정된 ‘장애인의 날’”이라며 “아직도 주권을 상실하고 외면과 차별 속에 살아가는 장애인이 많은 것이 사실이나,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멈추지 않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김 회장은 “그동안의 시름을 털고 서로를 격려하며 우리가 함께해 행복한 내일을 만들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