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연구소서 동양화 향기 만끽했으면”..
문화

“연구소서 동양화 향기 만끽했으면”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4/04/29 10:22 수정 2014.04.29 10:22
설파 안창수 화백 ‘동양 미술 연구소’ 개소



동양화가 설파(雪波) 안창수(69) 화백이 북부동에 ‘안창수 동양 미술 연구소’를 열었다.

안 화백은 그동안 상북면 율리에 있는 자택에서 작품 활동을 해왔다. 하지만 동양화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에게 그림을 가르칠 수 있고, 누구나 편하게 와서 안 화백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을 느껴 지난 2월 연구소를 개소했다.

안 화백의 연구소에는 그가 그동안 그려온 작품 30여점이 전시돼 있다. 그는 많은 사람과 작품을 공유하고 싶어 전시회에 출품했던 작품을 연구소에 전시했다.

안 화백은 “작품을 SNS에 공유하다 보니 댓글로 동양화를 배우고 싶다는 문의가 꾸준히 들어왔고, 현재 4명의 제자에게 그림을 가르치고 있다”며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배울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 화백은 오는 6월 9일부터 15일까지 부산 광복동에 있는 BS부산은행갤러리에서 화조화 개인전을 준비하고 있다. 안 화백은 이번 개인전에서 대형 화선지에 그동안 그렸던 꽃을 한 폭에 담아내는 ‘대작’을 준비하고 있다.

안 화백은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것을 해보고 싶은 마음에 지금껏 그렸던 꽃을 한 작품에 담아내 보기로 마음먹었다”며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이 작품이 많은 이들의 가슴에 남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