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학기 동안 달려온 아이와 학부모가 한숨 돌리는 시간, 여름방학이 곧 다가온다. 학생에게 방학은 놀면서 휴식을 취하는 때이기도 하지만, 학기 동안 할 수 없었던 여행이나 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쌓을 기회이기도 하다.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기관에서는 학생들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각종 문화강좌부터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캠프까지 다양하다.
웅상도서관
과학, 요리교실 등 9개 강좌
웅상도서관은 내달 22일부터 8월 30일까지 여름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 9개를 준비했다.
‘영어스토리텔링’, ‘아인슈타인 과학교실’, ‘창의놀이 수학’ 등 교과능력을 키울 수 있는 학습 강좌와 다양한 자료를 이용해 한국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조선시대 여행’도 준비돼 있다.
5mm의 비즈와 다양한 모양 판을 통해 아이들의 뇌 발달과 체계적인 사고력을 키워주는 ‘펄러비즈’와 요리활동으로 미술, 수학, 논리 등 다양한 분야를 익혀보는 ‘오감요리’, ‘클레이와 놀아요’, ‘종이접기’, ‘창의력 보드게임’ 등 다양한 강좌가 준비돼 있다.
수강료는 무료지만 재료비는 별도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이달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온라인(lib.yangsan.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379-859 6~7.
양산시립도서관
유아ㆍ초등생ㆍ성인 강좌 다채
양산시립도서관은 내달 29일부터 8월 23일까지 유아와 초등학생, 성인 대상 13개 강좌를 운영한다.
유아강좌는 ‘영어동화스토리텔링’, ‘유아 클레이’, ‘스피치리더십’ 수업을 진행하며 초등학생 대상 강좌는 ‘스피치리더십’, ‘주산암산수학’, ‘독서논술’, ‘생활과학교실’, ‘어린이 중국어, ‘근현대사여행’, ‘신문이랑 마주이야기’를 운영한다. 성인강좌로는 ‘일본여행회화’, ‘영어여행회화’, ‘여름용품 만들기(선스프레이, 모기퇴치제 등)’, ’골판지 공예’가 운영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내달 2일부터 8일까지 신청자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도서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lib.yangsan .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 시 사전에 반드시 독서회원증을 발급받아야 하며 도서관 휴관일인 월요일에는 방문접수를 할 수 없다.
성인은 1개월 동안 수강료 4천원을 부담하며 유아와 초등학생은 무료다. 단 재료비와 교재비는 별도다. 문의 392-5905.
양산도서관
구연동화 ‘언니야 책 읽어줘’
양산도서관(관장 전석자)은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아이들을 위해 그림책을 읽어 주는 ‘언니야 책 읽어줘’ 2기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6~7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양산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아이들의 흥미에 맞는 그림책, 팝업 북(Popup Book), 빅 북(Big Book) 등을 청소년이 실감 나고 체계적으로 읽어준다. 특히 책 읽어주는 ‘언니’는 동화구연 전문가의 그림책 읽어주기 연수 2회와 심사를 거쳐 선정된 17명의 중ㆍ고등학생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6세~9세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매회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문의 385-7004.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 가족이 함께하는 캠프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 기간에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캠프를 준비했다.
일상을 떠나 가족 간 사랑을 확인하고 건전한 가족문화 발전과 청소년의 긍정적인 자아상을 기르기 위한 가족관계회복캠프 ‘우리 가족이 통했다’는 내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열린다. 에덴벨리 리조트에서 진행하는 캠프는 가족연극놀이, 미니올림픽, 아빠는 요리사, 롤링페이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내달 1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터넷 과다 사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의 회복과 적응력 향상을 위해 ‘e-세상 가족행복단 캠프’를 운영한다. 2박 3일간 일정인 캠프는 치료활동과 체험활동 그리고 놀이문화를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자녀와 부모가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인터넷을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고 놀이로 가족 간 사랑을 돈독하게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캠프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며 초등생 4~6학년 자녀를 둔 가족이 대상이다. 선착순으로 30가족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한 가족당 3만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가족은 무료다. 신청은 내달 4일까지다.
사회적 기술향상을 위한 ‘Sel f-Up 가족캠프’는 부모와 자녀 관계에서 문제 해결 경험을 통해 가족 간 이해를 키우고 대인관계 능력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중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이 대상이다. 접수 기간은 내달 10일까지다.
각 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청소년광장홈페이지(tee n.yang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팩스(388-3477), 또는 이메일(youth03@korea.kr)로 보내면 된다. 문의 372-2000.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