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청소년종합지원본부에서 진행한 ‘2014년 청소년 활동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 당선돼 우수함을 인정받은 청소년 프로그램이 활동을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역사 길잡이 ‘양산에 산다’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는 지역 청소년에게 양산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를 알려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키우는 활동인 우리 동네 역사 길잡이 ‘양산에 산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우리 동네 역사 길잡이 ‘양산에 산다’는 오는 12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하며, 역사교육과 현장방문을 통해 양산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활동 마지막 날인 8월 9일에는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 양산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초등 5학년에서 중등 3학년이며 오는 9일까지 모두 20명을 뽑는다. 신청은 청소년회관 방문 또는 이메일(versey s@korea.kr)로 하면 된다. 문의 362-0924.
진로체험 ‘소소한 잡(job)담’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만나고 싶은 직업인을 직접 만나고 인터뷰를 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청소년진로체험활동 ‘소소한 잡(job)담’을 운영한다.
오는 12일부터 진행하는 ‘소소한 잡담’은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흥미검사를 해 자신에게 맞는 직업분야를 알아보고 직업조사와 인터뷰, 직업체험활동, 직업 안내문 만들기 등 청소년이 직접 궁금했던 직업을 체험한다.
만 15세부터 17세 청소년 30명 선착순이며 오는 9일까지 신청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거나 이메일(say6992@korea.kr)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문의 392-59 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