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성인 대상 박물관대학 2기 모집
시립박물관은 21일까지 2기 박물관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상반기에 이어 ‘우리 역사 바로 알기Ⅱ’라는 주제로 열린다. 강좌는 각 분야 전문가가 역사적 쟁점을 강의한다.
수업은 오는 25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박물관대학은 25일 ‘고려 불화’ 최고 권위자인 정우택 동국대학교 박물관장의 ‘고려 불화의 세계’ 강의로 문을 연다.
이어 한반도와 낙랑문화, 낙동강 하구의 습지와 의미, 일제강점기 석굴암 조사 등 모두 10개의 주제를 탐구할 예정이다.
수강은 양산시립박물관 홈페이지(museum.yangsan.go.kr) 또는 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상반기 강좌를 수강했을 경우 별도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된다. 문의 392-3317.
초등생 대상
문화재 빚기ㆍ그리기 대회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오는 28일 ‘제2회 우리 문화재 빚기ㆍ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지역 내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대회는 시립박물관에 소장된 문화재를 아이들이 직접 그리고 찰흙으로 빚어봄으로써 문화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창의적 어린이로 성장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대회는 찰흙 빚기와 그리기 두 부문으로 나뉘며 100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학교별 단체신청으로 모집하며 오는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팩스(392-3319) 혹은 방문으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개별 신청과 당일 현장접수는 할 수 없다. 대회에서 입상한 작품은 시립박물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