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나눔 행사는 홀몸 어르신, 장애가정, 소년소녀가장 등 외롭게 명절을 보내는 이웃을 위해 양산지역 각 사회단체와 기업체, 자원봉사자가 힘을 모아 1천800만원 상당의 과일, 라면, 송편 등 다양한 식료품이 담긴 명절상을 마련했다.
이들은 400세대에 전달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포장 작업에 들어갔으며 포장이 끝난 오전 11시부터 늦은 오후까지 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윤영석 국회의원도 함께 나눔 행사에 참여해 이웃을 위해 힘쓰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명절상 배달을 함께하며 어려운 이웃을 직접 만나기도 했다.
국제로타리클럽 박수덕 총재지역대표는 “홀몸 어르신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해마다 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며 “로타리 이념인 ‘초아의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도록 나눔 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성지혜 관장은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 시기에 잊지 않고 우리 이웃을 위해 큰 도움을 준 국제로타리클럽을 비롯한 많은 기관ㆍ단체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양산ㆍ중앙ㆍ삽량ㆍ신양산ㆍ웅상ㆍ양주ㆍ미송로타리클럽을 비롯해 동아화학(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후원회, 경남은행 사랑나눔재단, 국민은행(양산ㆍ남양산), 부산은행, 한국산업은행 양산지점, 우리은행 신도시점, 이마트 양산점, 한국전력공사양산지사, 포스코건설, 한국석유관리원, 한국안전보건공단 경남동부지도원, 국민연금양산지사, ( 주)정관, (주)해동, 새양산병원, 김덕한의원, 한국도로공사양산지사,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양산지회, 대한적십자양산지구협의회, 양산시목련회, 이마트주부봉사단,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 축협하나로마트, 푸드머스, CJ양산공장, 양산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서상희피부과, 메이퀸이불점, 삼성복지재단 등이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