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지역 문인 열정, 한 권의 책으로..
문화

지역 문인 열정, 한 권의 책으로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4/09/23 11:17 수정 2014.09.23 11:17
양산문학 제19집 출판기념식



(사)한국문인협회 양산지부(지부장 김동현, 이하 양산문협)는 지난 19일 ‘양산문학 제19집 출간기념회’를 북부동 한 음식점에서 열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양산문협 회원을 비롯해 나동연 시장, 윤영석 국회의원, 김보안 양산예총 회장 등이 참석해 양산문학 19집 발간을 축하했다.

이번 양산문학 19집에는 이우걸, 김연동, 성선경 시인의 초대시를 비롯해 올해 등단한 회원들의 시와 수필을 선보였다. 또 양산문협 회원들이 쓴 시와 수필, 소설 등 30여편의 다양한 작품이 실려 눈길을 끌었다.

김동현 지부장은 “해마다 양산문학이 출간되는 것을 보며 올해도 이렇게 시간이 갔음을 느끼고 많은 분의 도움으로 무사히 책이 나옴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양산문협은 양산문학 출간 외에도 백일장 대회, 시낭송 대회 등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부지런히 발로 뛰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문화ㆍ예술의 미래를 위해 노력할 테니 격려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문협이 출범한 이듬해 1994년 10월 창간된 ‘양산문학’은 두 번을 제외하고는 해마다 발간되고 있는 회원동인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