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글로벌 인재 키워요” ..
교육

“글로벌 인재 키워요”

안태영 기자 iij24@naver.com 입력 2014/09/30 09:51 수정 2014.09.30 09:51
신양초ㆍ뉴질랜드 마리나 뷰스쿨 자매결연



신양초등학교(교장 김성상)가 뉴질랜드 마리나 뷰스쿨과 자매결연을 맺고, 세계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쓸 것을 약속했다.

신양초는 지난 25일 마리나 뷰스쿨 학교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와 학생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두 학교는 교사와 학생이 서로 방문해 저마다 학교발전을 위해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2박 3일 일정으로 자매결연학교인 신양초를 방문한 뉴질랜드 학생들은 한국가정문화 홈스테이, 한국학교 수업참관, 양산시립박물관과 통도사 등 한국문화체험 교류활동을 펼쳤다. 특히 홈스테이 활동은 뉴질랜드 학생이 한국 학생 가정을 방문해 하루 동안 같이 생활하며 서로 다른 문화를 교류하고 이해하는 새로운 교육의 장이 됐다.

마리나 뷰스쿨 루카스 코널 니반 학생은 “한국 문화가 익숙하지 않아 낯설었지만 한국 친구와 부모님 배려로 많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며 “한국 친구를 우리 학교로 초대할 날이 기대되고 앞으로도 서로 자주 방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성상 교장은 “오는 11월 중순경에 본교 학생들이 뉴질랜드 마리나 뷰스쿨에 방문해 우애를 다질 예정”이라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실질적으로 해외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되면 세계로, 미래로 향한 꿈이 한층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해지는 등 교육적인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