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서부 경남 향우, 여기 다 모여라!..
사람

서부 경남 향우, 여기 다 모여라!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4/10/21 09:13 수정 2014.10.21 09:12
제18회 서부경남 4개군 화합 한마당 열려



서부 경남 향우인을 잇는 ‘서부경남 4개군 화합 한마당’이 지난 19일 상북면 소토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 산청군 등 서부 경남 4개군 향우의 일체감 조성과 자긍심 배양 등을 목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나동연 시장과 윤영석 국회의원을 비롯해 신성범 국회의원, 허기도 산청군수 등 내ㆍ외빈과 회원 400여명이 참여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화합 한마당은 재양산 함양향우회(회장 류정식) 주관으로 진행됐다. 역사가 깊은 단합대회인 만큼 4개군 향우인은 한마음 한뜻으로 행사를 즐겼다.

이날 행사에는 족구와 윷놀이, 레크레이션 등이 이어지며 향우인의 화합 한마당이 펼쳐졌다. 또 지역별 특산 요리와 특산주로 회원 간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재양산 함양향우회 류정식 회장은 “고향은 단순히 우리가 나고 자란 곳만이 아니라 각박하고 낯설고 힘든 세상에서 우리가 의지하고 쉴 수 있는 유일한 곳”이라며 “애향심을 바탕으로 4개군 회원 간에 더욱 서로를 위로하고 의지하며 화합하는, 그러면서도 양산을 위해 노력하는 연합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합천군이 종합 우승했으며, 산청군이 입장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