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문화ㆍ예술 정취 전한다
문화

문화ㆍ예술 정취 전한다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4/10/21 10:28 수정 2014.10.21 10:27
제16회 양산예술제… 24일부터 26일까지

공연ㆍ전시ㆍ체험ㆍ경연 등 다양한 행사



지역 예술인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시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선보이는 ‘제16회 양산예술제’가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양산시지회(회장 김보안)가 주최하는 이번 예술제는 ‘예술이 가을을 탐하다’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개막식은 오는 24일 오후 6시 30분 물금 워터파크 무대에서 진행한다. 이날 문인협회 김동현 지부장이 양산예술인상, 사진협회 배일성ㆍ문인협회 정영숙 회원 예총공로상, 정다솔(범어고3)ㆍ조영웅(범어중2) 학생이 예술인자녀장학생 시상을 받을 예정이다.

이어 음악협회 ‘금빛소리의 향연’과 시립합창단 축하공연, 무용협회 ‘찾아가는 무용 한마당’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예술제 막이 오른다. 축제기간 동안 양산예총 산하 8개 협회(사진ㆍ문인ㆍ미술ㆍ음악ㆍ무용ㆍ국악ㆍ연예인ㆍ연극)는 정기공연과 전시회, 체험행사 등으로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미술협회는 초대작가전을, 사진협회는 정기회원전과 경남 청소년 디지털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를, 문인협회는 시화를 행사기간 동안 워터파크 일대에 전시한다.

25일에는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문인협회가 주최하는 ‘영남권 시 낭송대회’가 열리며 오후 7시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연극협회 ‘의자는 잘못 없다’ 공연이 이어진다.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워터파크에서는 미술협회 ‘어린이 페이스 페인팅’이 진행되고 오후 8시 워터파크 무대에서 국악협회 ‘국악 한마당’이 펼쳐진다.

예술제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시민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오전 10시 양산문화원 강당에서는 국악협회 ‘전국 국악(풍물ㆍ사물) 경연대회’가, 워터파크 무대에서는 오후 2시부터 무용협회 ‘청소년 무용 페스티벌’, 오후 3시 연예인협회의 ‘양산시민 노래자랑’이 이어진다.

김보안 회장은 “지역 내 예술인이 한자리에 모여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할 예술제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