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김치로 따뜻한 사랑을 전해요..
사람

김치로 따뜻한 사랑을 전해요

안태영 기자 iij24@naver.com 입력 2014/11/25 09:58 수정 2014.11.25 09:57
여성단체연합회ㆍ목련회ㆍ중앙동주민자치위, 사랑의 김장나누기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지역 곳곳에서 사랑의 김장 김치를 담그기 시작했다.

양산시여성단체연합회(회장 김경남)와 목련회(회장 정희자)는 어려운 세대와 김장을 나누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진행한 이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세대 경제 부담을 덜고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열렸다. 

이들은 2천여포기의 김치를 담갔으며 이 김치는 지역 내 홀로 사는 어르신과 소년ㆍ소녀가장 세대, 장애인 세대 등 읍ㆍ면ㆍ동에서 추천한 김장을 담그기 힘든 저소득 가정 200여 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김경남 여성단체연합회장은 “회원들과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정성껏 담근 김장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 21일 중앙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는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회장 유은영)도 ‘사랑의 1004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해마다 열리는 사랑의 1004 김장나누기 행사는 직접 재배ㆍ수확해 담근 김치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지역사랑의 마음을 나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직접 김장을 담그고 포장도 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유은영 회장은 “오늘 담근 김치를 지역사회에 어려운 분들께 전달해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