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경남사무국 제4회 포상식에서 동장을 받은 김시윤, 오서연, 신지연, 정설매, 조아라, 박미선, 이채윤, 김우희 학생(뒷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 |
ⓒ |
이번 포상제에서 양산시청소년회관 소속 이채윤ㆍ김우희(범어중3), 박미선(양산여고2) 학생과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 조아라ㆍ정설매(웅상여중3), 오서연ㆍ신지연ㆍ김시윤(서창중3) 학생이 동장을 받는 성과를 이뤄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 14세에서 25세 사이 청소년이 자기계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등을 통해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는 것으로, 목표 성취 기간에 따라 금장(12~18개월), 은장(6~12개월), 동장(6개월)을 수여하는 국제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포상을 받은 청소년들은 봉사활동으로 청소년회관 운영 도우미,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도우미 활동을 진행했다.
또 자기계발로 한국사자격증 4급 취득, 중국어 소감문 작성, 드럼ㆍ플루트ㆍ기타 연주, 신체단련으로 음악 줄넘기, 요가, 배드민턴 랠리 성공하기 등을 실천했다.
1박 2일간 진행한 탐험활동으로는 양산천 일대, 물금 워터파크, 황산문화체육공원, 화명생태공원 등에서 생태 탐사활동을 하고 내 고장의 생태를 알리는 생태 도감을 만들었다.
포상을 받은 청소년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끈기를 기르고 용기를 얻었으며 모든 활동을 꾸준히 하는 습관을 길렀다”며 “목표 달성 느낌을 그대로 간직해 다음에는 은장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청소년회관(362-0924)이나 청소년문화의집(392-5996~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