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청소년회관, 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우수 기관 선정..
사회

청소년회관, 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우수 기관 선정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01/13 09:32 수정 2015.01.13 09:30
프로그램 개발ㆍ보급 능력 인정



양산시청소년회관이 청소년수련활동 참여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들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진행한 ‘2014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우수참여기관 공모’에서 일정 건수 이상 인증수련활동을 운영하며 인증사항 이행을 준수하고 원활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범 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을 받았다.

현재 청소년회관에서 인증받아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모두 6개로, ▶자원봉사프로그램 ‘꽃피는 봄이 오면’ ▶영상교육 프로그램 ‘세상을 보는 Wide-angle’ ▶역사체험프로그램 ‘인물로 알아보는 역사문화교실’ ▶경제체험프로그램 ‘반갑다 경제야’ ▶독도 주권 수호프로그램 ‘우리 땅 독도를 만나다’ ▶진로체험프로그램 ‘Dream Talk Talk Talk’이다.

청소년회관은 “앞으로도 청소년과 학부모가 믿고 신뢰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올에는 청소년 재능기부를 통한 자원봉사활동과 지역사회 연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추가 인증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기관ㆍ단체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련활동을 할 때 안전성을 도모하고 공공성과 유익성이 보장된 프로그램을 국가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인증제도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