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승격 20주년 기념 “전시 자료를 찾습니다”..
문화

양산시 승격 20주년 기념 “전시 자료를 찾습니다”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01/20 09:40 수정 2015.01.20 09:39
시립박물관, 지도ㆍ사진 등

양산 관련 근현대 자료 수집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오는 2016년 양산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을 기획하고 사전 사업으로 올 한 해 동안 양산시와 관련된 각종 근현대 자료를 수집한다고 밝혔다.

시립박물관은 “양산시 승격 20주년 기념 특별전은 단순한 인구 증가에 따른 행정구역 확대 차원이 아닌 부산, 울산을 잇는 삼산 벨트의 중심으로 양산이 성장했음을 알리는 것”이라며 “산업, 교통, 문화 중추도시로서 이룩한 발전을 되돌아보는 중요한 의미가 있고, 승격 20주년을 맞아 양산시 회고와 인구 30만 시대 미래를 가감 없이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월 말까지, 박물관 운영담당에 문의

이와 관련해 시립박물관은 20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개인 또는 단체가 소장하고 있는 양산시와 관련한 근현대 자료를 기증 또는 기탁 형태로 수집해 전시를 준비할 예정이다.

수집 대상 자료는 양산시와 관련한 각종 공문서 또는 개인 문서, 양산 관련 지도, 상장, 근현대 민속자료, 사진, 공예품 등을 총망라한다. 이번 전시회에 자료를 기증 또는 기탁한 개인ㆍ단체에 대해 박물관에서 발행하는 도록 등 자료를 지속 제공하며, 박물관에서 개최하는 각종 행사에 초대하는 혜택이 있다.

신용철 관장은 “양산시 승격 20주년 기념 특별전을 모든 시민과 함께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일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양산과 관련된 근현대 자료를 시립박물관에 공개 또는 기증ㆍ기탁할 개인 또는 단체는 시립박물관 운영담당(392-3315)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