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물금초동문골프동호회(회장 백문일, 이하 골프동호회)가 지난달 27일 물금초에 재학 중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상품권 300만원을 물금읍사무소에 전달한 것.
이날 백문일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상품권 전달 대상자 가운데 2가구를 직접 방문해 상품권과 라면 등을 전달했으며 후배에게 따뜻한 격려와 용기를 북돋아 줬다.
백 회장은 “저희가 뛰어놀고 학창시절을 보냈던 물금초와 물금은 어느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곳이자 추억”이라며 “저희가 어렸을 때만 하더라도 양산에서 가장 살기 좋았던 물금이었지만 지금은 낙후돼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후배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 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상품권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백 회장은 “우리가 골프동호회긴 하지만 물금초라는 인연으로 모인 만큼, 단순히 골프를 즐기기 위한 모임을 넘어 고향과 모교에 도움이 될 일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공유했고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300만원씩 전달하고 있다”며 “우리 동호회가 존재하는 한, 모교와 후배를 위한 후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물금초골프동호회는 지난 2013년 결성한 후 물금초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물금 내 마을회관 식사 봉사, 노래방 기기 전달, 청소봉사, 물금역에 TV 기증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