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문학으로 봉사하는 단체 될 것”..
사람

“문학으로 봉사하는 단체 될 것”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02/10 10:25 수정 2015.02.10 10:23
한국천성문학예술인협회 개소ㆍ현판식

“시로 소외 이웃에게 따뜻함 전달할 것”



시의 아름다움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 주겠다는 예술인들이 모였다. 이들은 한국천성문학예술인협회(회장 유진숙) 회원으로 지난 7일 중부동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현판식을 열었다.

이들은 지난 2012년 ‘선우문학사랑’으로 시작해 양산천성문학회로 이름을 바꾸고 지역에서 시낭송 공연 등을 펼쳐왔다. 그러다 더 폭 넓은 활동을 위해 한국천성문학예술인협회로 다시 한 번 이름을 바꾸고 사무실을 개소하게 됐다.

이날 회원을 비롯한 내빈 30여명이 사무실 개소와 현판식을 축하하기 위해 모였다. 앞으로 협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에게 임명장을, 또 그동안 모임을 위해 고생한 강동환 부회장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유진숙 회장은 “더 나은 문학단체로 나아가고 싶은 마음에 회원들의 뜻을 모아 협회 사무실까지 마련하게 됐다”며 “문학인과 예술인 본분에 맞게 더 열심히 시 창작에 몰두할 것이며 봉사 정신을 갖고 소외된 이웃에게 시의 따뜻함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에 진행했던 시낭송 공연을 비롯해 시화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양산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