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 뮤지컬 스타는 바로 나!”..
문화

“양산 뮤지컬 스타는 바로 나!”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07/14 10:13 수정 2015.07.14 10:09
삼장수 뮤지컬 오디션에 시민 50여명 참여



양산의 정신을 대표할 수 있는 인물인 이징석ㆍ징옥ㆍ징규 삼형제 이야기를 뮤지컬화하는 작품 ‘잃어버린 별, 영웅 이징옥’의 시민배우를 뽑는 오디션이 지난 11일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잃어버린 별, 영웅 이징옥’은 지역민에게 애향심을 고취하고 양산지역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 양산삼장수뮤지컬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이복우, 조홍정)가 창작한 뮤지컬이다. 

이번 오디션에는 전문 뮤지컬 배우를 비롯해 초등학생에서 장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 시민이 참여했다. 이날 오디션을 본 시민은 50여명으로 뮤지컬 무대에 오르기 위해 심사위원 앞에서 노래, 춤, 연기, 악기 연주 등 숨겨왔던 끼를 모두 선보였다.

이날 옥광호 심사위원장은 “올해는 특히 아역배우를 지망하는 초등학생의 참여가 눈에 띄었고 합창단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민이 참여했다”며 “이들의 끼가 뮤지컬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삼장수 뮤지컬 ‘잃어버린 별, 영웅 이징옥’은 삼장수 중 세종 때 김종서 장군과 함께 6진을 개척한 이징옥 장군의 충과 효, 그리고 북방개척의 정신을 소재로 한다.

오는 10월 2~3일 삽량문화축전 특설 무대를 비롯해 양산문화예술회관(9월 30일), 한송예술촌 야외무대(10월 4일)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