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방학 풍성하게 할 프로그램 여기 다 있네!..
문화

방학 풍성하게 할 프로그램 여기 다 있네!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07/28 10:27 수정 2015.07.28 10:23
내달 8일 조윤범 파워클래식ㆍ청소년 락페스티벌

청소년회관,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청소년의 알찬 방학을 위해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8월의 시작을 화려하게 열 두 공연으로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 주최하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차이코프스키 편’과 양산시청소년회관이 주관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 Rock Festival’이 마련돼 있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8월 기획공연으로 내달 8일 오후 7시 30분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with 콰르텟엑스, 차이코프스키 편’을 진행한다.

이날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가 무대에 올라 차이코프스키 인생에 대해 사진, 악보, 애니메이션 등 자료를 보여주며 설명할 예정이다. 조 바이올리니스트 설명 중간에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가 차이코프스키 곡을 연주하며 클래식을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입장료는 전 좌석 1만원이며, 예매는 양산시문화정보포털 홈페이지(www.yangsanart.net)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379-85 50~8로 하면 된다.

양산시청소년회관은 내달 8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양주근린공원에서 ‘청소년 Rock Festival’을 개최한다.
청소년 그룹사운드 팀 공연이 이뤄지는 어울림마당은 밴드동아리 13팀이 무대에 올라 락의 열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청소년회관은 만들기에 흥미와 재능을 가진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5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 청소년 재능 나눔 공작소’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모두 2일간 일정으로 내달 11일에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대한 소양교육과 재능기부 만들기 활동을, 12일에는 청소년회관 문화공간 이용 청소년과 함께 만들기 활동을 하는 재능기부 부스를 운영한다.
모집대상은 중ㆍ고등학생 15명으로 내달 5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회관 방문과 이메일(verse ys@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 청소년에게는 자원봉사시간 8시간이 인정된다. 문의 364-0924.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