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청소년이여, 즐기고 도전하라!..
문화

청소년이여, 즐기고 도전하라!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08/11 09:41 수정 2015.08.11 09:36




양산시청소년회관은 중동호흡기질환(메르스)으로 인해 연기됐던 청소년토론대회와 영상제 참가자를 모집한다.


토론대회, 오는 19일까지 접수


제5회 양산시청소년 토론대회가 내달 5일 청소년회관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지역 내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해당 나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대회는 3인 1팀(발표자, 질의자, 응답자 각 1인)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오는 19일까지 청소년회관 방문 또는 이메일(smileny90@korea .kr)로 참가신청서와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견서에는 토론주제인 ‘학교에서 스마트폰 사용은 금지돼야 한다’, ‘학교에서 의무자원봉사를 자율화해야 한다’, ‘양산시는 고교 입시 평준화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중 하나를 선택해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작성하면 된다.

서류심사로 본선에 진출할 12팀을 선발한 후 본선 진출팀이 무대에 올라 의견발표와 자유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상제, 내달 19일까지 접수


제15회 양산전국청소년영상제도 내달 19일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만 19세 이하 청소년(대학생 제외, 개인 또는 동아리)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작은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광고 등 장르와 관계없고 자유 주제다.

공모 작품은 10분 이내로 촬영해야 하며 CD 형태로 출품해야 한다. 출품작은 접수 시점에서 1년 이내에 제작된 작품으로 접수일 기준으로 다른 영상제, 영상 공모전 등에 출품하지 않은 아마추어 작품이어야 한다.

작품과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서약서, 촬영 장면 사진(단체)을 반드시 첨부해 청소년회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내달 28일까지 신청받으며 우편은 서류신청 마감일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