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세종서관, 영어도서관에 영어원서 기증..
사회

세종서관, 영어도서관에 영어원서 기증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09/08 13:04 수정 2015.09.08 12:59
1천100만원 상당 709권 전달

“기증이 독서진흥에 도움되길”

지역 내 향토서점 세종서관(대표 장병천)이 지난 2일 양산영어도서관에 1천100만원 상당 영어원서를 기증했다.

세종서관에서 기증한 영어도서는 ‘The Enchanted Wood’ 등 709권으로, 시민이 영어도서관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곧 비치할 예정이다.

장병천 세종서관 대표는 “향토서점으로서 독서진흥을 위한 도서기증운동에 부응하고 영어도서관의 장서확충에 이바지하기 위해  책을 기증하게 됐다”며 “도서기증운동에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시우 시립도서관장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기증운동에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더 적극적인 추진으로 더 많은 향토기업체가 도서기증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시민의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양산시 공공도서관(시립도서관, 웅상도서관, 영어도서관)은 시민의 책을 기증받아 장서로 비치하거나 지역 내 작은도서관과 지역사회단체에 재기증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2천800여권의 책이 접수됐고, 지역사회 단체에서도 도서기증을 문의하는 등 기증운동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서기증운동과 관련한 문의는 양산시도서관통합홈페이지(lib.yangsan. go.kr) 또는 각 도서관 대표번호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