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양산시회 출범..
사회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양산시회 출범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09/22 09:52 수정 2015.09.22 09:51
류기석 초대 회장 취임




 
 
국민이 중심이 되는 통일시대를 열어가고 한민족의 번영과 통일 준비를 위한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양산시회(이하 통일운동국민연합)가 지난 17일 출범했다.

광복 70년이자 분단 70년인 올해, 우리 민족의 간절한 염원인 통일을 준비하고 평화통일을 위해 출범한 통일운동국민연합은 출범식과 함께 류기석 초대 회장(사진) 취임식을 열었다.

류 회장은 취임사에서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통일에 대한 염원이 대한민국 곳곳에서 불타오르는 한 해”라며 “우리는 대통령 직속 통일준비위원회 시민자문단체로서 여러분과 통일 염원을 함께 고민하고 행동하고자 중책을 맡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류 회장은 “한반도 평화와 번영에 대한 열정을 가진 여러분의 지혜를 모아주신다면 제 역할을 성공적으로 해낼 것”이라며 “우리 민족의 숙원인 남북평화통일의 밀알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출범식에 이어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손병호 회장이 ‘통일조국 창건의 주역이 되자’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통일의 노래 제창으로 식을 마쳤다.

류 회장과 함께 통일운동국민연합을 이끌어갈 임원진으로 ▶고문 전덕용, 이용운 ▶부회장 김상걸, 박기열 ▶여성부 회장 황신선을 임명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