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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장례식장은 국가공인 1급 장례지도사들이 행사를 진행해 유가족의 만족도가 높으며 250평 초대형 VIP 빈소, 300대 이상 수용 가능한 주차 공간,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면서 24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동부산대학교와 MOU 체결을 통해 산학협력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따뜻한 정을 베푸는 기업으로 알려졌다. 지역 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무연고자를 위한 장례 지원, 홀몸 어르신 3천여명에게 무료 장수 사진 제작을 비롯해 올해 초에는 (재)양산시복지재단에 500만원 기부, 대한노인회, YWCA, 사랑의 열매, 대한적십자사 등에 매달 쌀과 현금 기탁 등 계속해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상환 대표는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봉사는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인 양산장례식장의 사명이자 책무”라며 “지역민으로부터 받은 관심과 사랑을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누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인 장례식장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문화관광 산업 대상’은 국내 문화ㆍ관광산업 융성에 이바지한 기업과 단체 등을 포상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됐으며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했다. 지난 7월부터 후보군을 선정해 1ㆍ2차 서류심사와 소비자 평가, 학계ㆍ산업계 전문가 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관광서비스와 관광 진흥, 창조 관광, 기업 문화, 생활문화, 대중문화 등 6개 부문 21개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