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엄마들의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
문화

엄마들의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10/06 09:44 수정 2015.10.06 09:39
양산YWCA ‘민들레인형극봉사단’첫 공연 성황



양산YWCA(회장 도말순) ‘민들레인형극봉사단’이 지난달 23일 평산초등학교에서 첫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무대에서 전래동화 ‘똥벼락’을 공연한 단원들은 인형극으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민들레인형극봉사단은 지난 5월 양산YWCA에서 개설한 ‘인형극 자원활동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지역에서 소외된 이들을 위해 자신의 재능으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 것이다. 이들은 인형 제작부터 대본 구성, 무대와 소품 제작, 음향 등 서로 역할을 분담하며 탄탄한 준비과정을 거쳤다.

인형극봉사단은 “공연 전에는 인형 상태 점검과 무대 점검 등 세심하게 준비할 게 많고 틈을 내 연습하느라 시간에 쫓겨 긴장도 많이 했다”며 “그래도 공연을 기다리는 어린이를 생각하니 한시도 게을리할 수 없었고 무대 뒤에서 들리는 환호성에 가슴이 벅찼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산YWCA는 “‘민들레인형극봉사단’은 여성의 장점인 온화함과 섬세함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등과 지역사회의 소외된 곳을 찾아가는 자선공연을 펼칠 것”이라며 “민들레인형극봉사단에 관심 있는 분은 언제든 YWCA(367-1144)로 문의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