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자연에서 배우는 것이 진짜 교육!”..
사회

“자연에서 배우는 것이 진짜 교육!”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10/13 09:50 수정 2015.10.13 09:45
농촌교육농장, 교육기관 대상 팜파티 진행



양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수)가 주관하고 성지체험농원(대표 우미경), 풀과꽃이야기(대표 정선량), 해뜨는 닭마실(대표 신문자) 등 농촌교육농장이 주최한 ‘농촌교육농장 역량강화 팜파티’가 지난 8일 동면 성지체험농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교육기관에 농촌 체험학습 프로그램 정보 제공과 함께 다양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열렸으며 지역 내 초ㆍ중ㆍ고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팜파티(Farm party)’는 소비자를 직접 농장으로 초대해 농촌 체험과 농산물 판매 등을 진행하는 마케팅 형식으로, 이날 참가자들은 성지체험농원에서 실내정원 만들기, 농장 견학 등 각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선량 대표는 “양산에 있는 농촌교육농장 3곳을 알리고 이곳이 농업ㆍ농촌에 대한 가치 인식과 더불어 자연의 법칙, 생명의 소중함 등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현장 교육장임을 알리고자 이번 팜파티를 마련하게 됐다”며 “풍성한 체험과 교육활동으로 지역 교육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