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잔치 한마당에 어르신 웃음꽃 활짝..
사람

잔치 한마당에 어르신 웃음꽃 활짝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10/13 11:18 수정 2015.10.13 11:12
노인복지관, 경로의 달 맞아 행사 열어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이 어르신을 위한 강의, 공연, 사진전 등 다양한 행사로 행복한 하루를 선물했다.

지난 8일 양산시노인복지관은 지역 내 농ㆍ축협 후원을 받아 어르신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경로잔치 ‘청춘만세’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한국여가연구소 윤재섭 소장이 ‘노인의 긍정적 리더십과 아름다운 공동체를 위한 길’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한 것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경로의 달 기념식과 함께 어르신들이 난타, 합창, 라인댄스, 실버체조 등 복지관에서 배운 것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숲속유치원(원장 양성희) 아이들의 깜찍한 무대도 펼쳐져 어르신들 얼굴에 웃음꽃이 폈다. 공연 후에는 10명의 어르신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노래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공연뿐만 아니라 전시와 체험도 진행됐다.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기 위한 식사비 물품 후원 캠페인과 ‘행복한 모습, 웃음 사진전’, 옛날 추억 회상을 위한 ‘교복 입고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김복순(75, 중앙동) 어르신은 “친구들이 무대에 오르는 것도 보고 옛날 교복도 볼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