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우리 아빠는 육아 달인!”..
사람

“우리 아빠는 육아 달인!”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5/11/24 09:35 수정 2015.11.24 09:30
한자녀더갖기, ‘달인 아빠를 찾아라’



일과 가정의 균형을 찾고 아빠에게 육아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이색적인 대회가 열렸다.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양산시지부(지부장 황경점) 주관, 양산시 주최로 지난 19일 양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달인 아빠를 찾아라!’가 열린 것.

이날 지역 내 40여 가족이 참여했다. 먼저 아빠들이 육아능력 인증시험을 치렀다. 시험은 1~3살 영유아와 4~7세 아동 부문으로 나눠졌으며 영유아ㆍ아동 전문지식, 의학 상식, 제도 관련 등 세 분야 총 40문제가 출제됐다. 아빠들은 수능시험장을 방불케 하는 분위기를 만들며 시험에 집중했다.

1등으로 시험을 푼 유종훈(45, 중부동) 씨는 “아내 권유로 참여하게 됐는데 시험도 상식선이라 어렵지 않았고 행사를 계기로 지금보다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빠들이 시험을 치는 동안 엄마와 아이들은 다과와 함께 풍선아트를 배웠다. 시험을 끝내고 온 아빠들도 합류해 가족이 함께 풍선을 들고 동심으로 돌아갔다. 시험 후에는 이지철 행복충전커뮤니케이션 강사가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이 이어졌다.

황경점 지부장은 “아빠가 육아와 가사 분담에 적극 참여할수록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라는 전문가 이야기처럼, 오늘 이 자리에 참여한 것만으로 여러분은 이미 달인 아빠”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