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지난 21일 ‘2016년 문화예술공모 지원사업’ 대상과 주요 내용을 공고하고 내달 8일까지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남도 내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단체ㆍ개인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신작 창작, 예술 서적 발간, 일반예술 활동 등을 하는 단체와 개인을 위한 ‘지역 문화예술 육성지원’ ▶주민 중심의 차별화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시ㆍ도 기획지원’ ▶레지던스(예술창작 활동을 위해 전문 시설과 장소, 지원 조직 등을 제공하는 것) 시설을 갖춘 전문예술단체를 위한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 ▶‘우수예술단체 찾아가는 문화활동’ 등 4개 분야다.
대상은 단체의 경우 설립 3년 이상이며 단체등록증 발급을 받고 연간 1회 이상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개인은 3회(연간 1회)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도내 거주 예술인이며, 문학인의 경우 문단 등록 3년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 사업과 대상자별로 지원금은 차이가 있다.
진흥원은 각 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술가와 단체를 내달 8일까지 모집하며 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www.ncas.or. kr)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gcaf.or.kr) 또는 진흥원 문화사업부(055-213-804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