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문화

“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입력 2016/02/02 10:02 수정 2016.02.02 09:56
시낭송행복나눔, 시낭송 페스티벌



시낭송행복나눔(대표 김윤아)이 지난달 30일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행복한 동행 아름다운 세상’이란 주제로 시낭송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시낭송행복나눔이 주최ㆍ주관하고 본사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시낭송 페스티벌에 앞서 전남 남원에서 작품생활을 하는 복효근 시인 강의로 문을 열었다. 복효근 시인은 ‘시인이 보는 시낭송가, 시낭송가의 역할과 지향점’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의를 들은 회원들은 복 시인을 위한 시낭송 시간을 갖기도 했다.

강의 후 시낭송행복나눔 회원과 활발하게 활동 중인 시낭송가들 낭송이 이어졌다. 가야금 병창에 맞춰 유명 시인의 시를 읊었고 또 시낭송가들 노래 공연, 지난해 각종 시낭송 경연대회에서 상을 받은 낭송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시낭송행복나눔 김윤아 대표는 “시낭송이 일반도 즐길 수 있는 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만큼 올해도 양산시민을 위한 다양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시낭송을 들으며 관객들이 바쁜 일상을 잠깐 잊고 현실에서 한 발짝 물러나 여유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